심볼의 형태 및 색상은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공주시 브랜드(CI, BI, 마스코트, 기념품, 농산물 공동브랜드, 스타일 가이드 등)를 소개하고 스타일 가이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가고싶고, 머무르고 싶고, 살고싶은 공주시의 새로운 CI는 찬란한 공주의 역사, 눈부신 번영과 희망의 도시, ‘행복한 미래로 가는 문’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열려있는(open-mind), 창조적인(creative), 공유하는(sharing) 세가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백제의 진취적인 왕, 무령왕의 왕릉을 모티브로 공주시가 쌓아온 역사문화적 의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였습니다.
형태는 조형미를 고려하여 공주시 6개의 동과 10개의 읍, 면을 의미하는 16개의 조각으로 형상화되었습니다.
컬러는 백제의 품격을 나타내는 yellow, brown 컬러, 생동감과 활기를 주는 orange컬러, 진취적인 미래의 비전을 상징하는 blue를 포인트 컬러로 적용하여 조화롭고 아름다운 공주시를 표현하였습니다.
찬란한 백제 번영의 도시, 공주를 밝혀주는 빛을 형상화한 공주시의 BI는
CI의 tone & manner와 연계된 공주시 16개 읍, 면, 동이 함께 어우러진 원형의 면 분할로 구성함으로써
공주시의 CI, BI가 일관된 Look & Feel을 갖도록 표현했습니다.
흥미로운 역사문화, 아름다운 자연, 즐거운 문화, 새로운 미래가 함께 어우러진 독특한 경험의 도시,
‘흥미진진 공주’의 슬로건과 비주얼의 조화를 이루며 역동적이면서 활기 있는 공주시를 보여줍니다.
컬러는 백제의 품격을 나타내는 yellow, brown 컬러, 생동감과 활기를 주는 orange컬러, 진취적인 미래의 비전을 상징하는 blue를 포인트 컬러로 적용하여 조화롭고 아름다운 공주시를 표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