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주거
LPG 배관공사
답변완료
- 작성자 : 양**
- 등록일 : 2025-05-12
- 조회수 : 71
유구읍 남방2길16(석남리 384-54) 거주자로 금번 시행 중인 LPG가스 배관공사에 주민편의를 위한 공주시의 노력과 배려에 많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5월11일 아침 일찍 384-61번지까지 배관공사를 하고 그 위에 있는 곳은 시공사 얘기로는 도로과에서 굴착허가를 받지 못해서 더 이상 진행하지 못하고 있으며, 그 이유는 소방도로 개설시에 기존 시설물이 파괴될 수 있어 보류 중이라는 말입니다.
주민들의 편의와 인녕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언제인지 확정도 되지 않은 소방도로 개설시까지 기다리라는 말은 사업시행의 기본인 주민 편의를 망각한 행정편의만을 생각한 것이 아닌가 심히 염려스럽습니다.
그렇다면 기존에 주민들을 위한 전기설비나 상하수도 설비는 왜 그냥두고 같은 맥락의 LPG배관만 문제가 된다는 말인지요?
하루 속히 배관공사를 시행해 주셔서 공주시 유구읍 주민으로써 다른 주민들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배려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LPG 배관공사"에 대한 답변입니다.
도로과
작성일 | 2025-05-20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LPG 배관공사 시행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께서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도시계획도로는 주민의 안전을 위해 소방차 등이 원활히 다닐 수 있도록 개설되며 공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3. 현지확인결과, 본 구간의 도시계획도로 계획고가 현지반보다 비교적 높아 LPG 배관 매설이 가능하여 가스배관사업 시공사와 협의하여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도로과 도시계획도로팀(☎041-840-7832)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