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교통
예산낭비는 후대에게 죄악.
답변완료
- 작성자 : 이**
- 등록일 : 2025-05-05
- 조회수 : 117
20년전만 해도 공주시는 시내거리나 시장이 사람발길로 분주했음다 그러나 지금은 인구가 줄어 한산해진건 분명한 사실. 그런데도 쓸데없이 도로를 넖히고 새로 만들고 멀쩜한 아스팔트,보도블록을 교체하고 녹지공간까지 뒤엎고 새로 만듬다. 또한 애들많고 사고많을땐
나몰라라 하다가 애들이 없어 폐교수준까지간학교주위에 그것두 사람그림자도 없는 적적한밤중에까지 감시카메라가 급한 사정이 있는 시민들을 통제함다. 정상속도로 가면 벌금을 내야하며 본인도 생활비의 절반을 벌금으로 낸적도있음다. 관리라는건 형식을 갖춘 외관이 아니라 물이 흐르듯 자연스러운게 본질일것임다. 공주뿐만 아니라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등 공공주차장에 넓고 텅빈 장애인 주차장 시민편의는 관심없고 그저 시키는대로만 하니 영혼없는 공무원이란 말이 나온것임다. 단한번도 장애인 운전자는 본적없는데...
악을 악이라 말하는 사람, 시민을 배려하고 후대를 위하는 사람이라야 정녕 사랑이란 말을 전파할수있을검니다.
"예산낭비는 후대에게 죄악."에 대한 답변입니다.
홍보미디어실
작성일 | 2025-05-12
1. 공주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예산 집행 적정성 관련으로 이해(판단)됩니다.
3.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 시는 지역 주민들의 복지와 공공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효율적으로 예산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사업의 타당성을 반영하여 예산을 수립하고 지방의회의 심의를 거쳐 승인된 예산을 바탕으로 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산 집행 후 결산을 통해 예산의 적정성, 효율성 등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나. 현재 귀하께서 질의 하신 예산을 낭비한 공사 ,CCTV 설치 및 운영, 법률을 위반한 장애인 주차장 운영에 관해서 구체적으로(사업명 또는 위치 등) 문의하시면,
해당 부서와 담당자를 지정하여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귀하의 문의 사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홍보미디어실 소통정책팀(☎ 041–840-8463)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