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에서 선정한 가고 싶은 전통시장 50선에 선정되었으며 2012년 특성화시장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인근의 역사문화유적지(무령왕릉, 공산성, 황새바위 유적지 등)와 관광지(계룡산, 동학사, 갑사, 마곡사 등)을 연계한 문화 관광형 시장으로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2011년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에서 선정한 가고 싶은 전통시장 50선에 선정되었으며 2012년 특성화시장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인근의 역사문화유적지(무령왕릉, 공산성, 황새바위 유적지 등)와 관광지(계룡산, 동학사, 갑사, 마곡사 등)을 연계한 문화 관광형 시장으로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시설 안내
- 점포 수 : 46개(공유재산 장옥)
- 면적 : 대지 58,800㎡ / 건물 70,610㎡
- 주요시설 : 공영주차장, 고객지원센터, 문화공원, 공중화장실 4개소
업종별 분포 및 매출액
- 공주 산성 시장은 총 600여개의 점포수로서 품목별 점포 수는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이 33.9%, 의류·패션이 13.3%, 가정용품 16.5%, 음식점 9.1%, 기타 27.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일평균 10~20만원 매출점포가 30.2%로 가장 많다.
주요 취급품목
- 산성시장 1길 : 건어물, 정육점, 그릇, 미용실, 반찬, 방앗간, 수산 외
- 산성시장 2길 : 음식점, 방앗간, 미용실, 커튼, 의류, 떡, 분식 외
- 산성시장 3길 : 의류, 주단, 지업사, 건어물, 그릇, 수예, 신발 외
- 산성시장 4길 : 병원, 약국, 의류, 미용실, 정육점, 쌀, 신발 외
- 산성시장 5길 : 과일, 떡, 식당, 정육점, 농약사, 화장품, 일반상회 외
포토갤러리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