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교통
종합버스터미널 앞 주정차구역 설치
답변완료
- 작성자 : 이**
- 등록일 : 2024-11-01
- 조회수 : 190
면단위 시민들 대부분이 신관동 종합버스터미널을 이용할 경우 승용차를 운행하게 됩니다.
주기적으로 수시로 이용하게 되는 상황에서 버스노선도 제한되고 매번 택시를 이용하기 곤랸하고
어린자녀를 배웅하고 마중하는데 부모가 승용차를 이용하는 것이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잠시(5~10분, 마중할때는 20분 정도) 머무르게 되는 일인데 옥상의 주차장을 이용하기도 그렇고
주변의 골목주차도 그렇고 도대체가 승용차를 주정차할 수 없도록 단속카메라를 설치하고
'주차절대금지'라는 글자와 차단봉까지 설치하는 인색함이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잘타지도 않는 자전거 보관대만 녹슬도록 방치되어 있고 옆에 화단도(폭4미터 정도) 관리가 않돼
흉측하게 되어있는데 차라리 그장소에 마중을 위한 주정차 공간을 만드는 것이 배려라 생각합니다.
이런 실정에 설마 "양심이 있다면 경고이지 적발을 하겠어?" 했는데 고지서가 날라와 경악했습니다.
가능한한 법을 지키면서 살려고 하는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건의하니 조치해 주시기바랍니다.
"종합버스터미널 앞 주정차구역 설치"에 대한 답변입니다.
교통과
작성일 | 2024-11-15
1.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 내용은 종합버스터미널 앞 주·정차구역 설치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에 대하여 검토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터미널 앞은 만성적인 주·정차로 인하여 단속을 강화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정차 허용구간 설치 시, 현재와 같은 일시적인 정차에도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버스와 같은 대형차량의 통행이 잦은 곳에서는 주·정차 차량으로 인한 사고위험이 높아 주정차구역 설치가 어려움을 안내해 드립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안전한 교통을 위하여 차량 대기는 안전한 곳에서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3.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교통과(☏041-840-8504)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